현역 확통런 6모 미적 21, 22, 28, 29, 30 틀려서 2등급 나왔어요근데
6모 미적 21, 22, 28, 29, 30 틀려서 2등급 나왔어요근데 21이랑 29는 계산 실수함ㅜ.ㅜ1등급에서 높은 2등급이 목표인데 지금 확통런을 할지 고민입니다..2학년 때 내신에서 확통하긴 했어요미적 하면 공부량 너무 많을 거 같은데 그렇다고 28,30 같은 문제를 맞힐 수 있을지 모르겠고.. 또 실수 많이 하는 편이라 확통해서 다 맞을 자신이 있는 것도 아니에요 ㅜㅜㅜ..
안녕하세요, 작성하신 질문에 대한 답변 드립니다.
두 쪽 다 확실한 자신이 있는 상태가 아니라면, 그냥 계속 미적분 하시는 게 좋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확통도 지금부터 다시 시작하시려면 공부량이 결코 적지 않고, 또 확통은 미적분보다 등급컷이 높게 형성되다보니, 확통에서 만점을 만들지 못한다면 크게 유리한 점이 없습니다. 작성자님께서 확통을 하신다고 해서 다 맞을 자신이 있는 것도 아니라고 하시니, 굳이 수능 5개월 남은 시점에 확통으로 돌리시는 것보다 하던 미적분 열심히 하셔서 최대한 실수를 줄여나가는 방향으로 가시는 게 더 낫지 않을까 싶습니다.
만약 올해 입시 결과가 마음에 들지 않거나 추후 더 높은 대학에 진학하고 싶으시다면 학사편입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2년제 대학을 졸업하거나 4년제 대학을 2학년까지 수료한 후 지원할 수 있는 일반편입은 경쟁률이 매우 높아 진학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와 다르게 학사편입은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한 경우에만 지원할 수 있으며 문과의 경우 영어만으로 대학에 진학할 수 있기에 일반편입, 혹은 정시보다 대학진학의 난이도가 보다 낮아 합격률 높게 진학하실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