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로란트 아섭 한섭하다가 열받아서 아섭으로 넘어왔는데 한섭에서는 조준점 똑바로 나왔거든요? 근데 아섭만
한섭하다가 열받아서 아섭으로 넘어왔는데 한섭에서는 조준점 똑바로 나왔거든요? 근데 아섭만 돌리면 그 조준점 기준으로 뭔가 갈라져서 조준점이 쥐똥만해져요 이거 어캄
말씀하신 증상 보니까, 한섭(한국 서버)에서는 정상인데 아섭(아시아 서버) 들어가면 조준점이 작게 갈라지거나 쥐똥만 해진다는 거죠? 이건 보통 게임 내 설정 차이나 서버/클라이언트 버전 차이 때문에 생길 수 있어요. 몇 가지 점검해보시면 좋아요:
서버 바뀔 때 클라이언트 기본 설정이 초기화되거나 다른 프로필로 불러와질 수 있어요.
조준점 → 고정/동적 옵션, 굵기, 길이, 간격, 윤곽선 여부 등을 다시 확인해보세요.
아섭 접속 시 해상도나 디스플레이 비율이 자동으로 바뀌는 경우가 있어요.
설정 → 영상/디스플레이에서 해상도 및 화면 비율이 한섭 때랑 똑같은지 확인하세요.
일부 게임은 서버별 패치 시점이 달라서 UI가 다르게 보일 수 있어요.
DirectX, Vulkan, 또는 그래픽 드라이버 설정 차이로 조준점이 깨져 보일 수 있어요.
아섭 실행할 때도 같은 렌더링 모드를 쓰고 있는지 체크해보세요.
한섭에서 쓰던 조준점 코드를 따로 저장해두고, 아섭에서 불러오기 해보세요.
만약 그래도 쥐똥처럼 작아진다면 해상도 스케일링이나 게임 언어 설정 관련 문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