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대학 유학 현재 새롭게 개정한 교육과정으로 고1 1학기 내신 3등급인 학생입니다. 5등급제에서
현재 새롭게 개정한 교육과정으로 고1 1학기 내신 3등급인 학생입니다. 5등급제에서 3등급이면 9등급제에선 5-6등급이라 뭐 인서울은 당연히 못간다고 생각하고 그냥 주변이나 제가 원하는 대학 저차 못갈 것 같아서 그냥 제가 그나마 잘하는 영어(회화 가능)로 그냥 대학을 캐나다나 쨋든 유학을 가고 싶은데 제가 이미 유학을 갔다가 다시 한국으로 돌아온 케이스라서 부모님 설득 시키기도 어렵고 뮤엇보다 학비가 너무 비싸요. 기본이 그냥 1억이더라구요. 이럴 땐 어떡하나요ㅜㅜ
회화정도 가능하다고 유학이 되는 건 아닙니다. 대학입학 기준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대학에서 요구하는 영어 수준이 회화가능한 수준이 아니기 때문이기도 하고, 영어성적만 갖췄다고 입학을 허가하는 것도 아니기 때문이에요.
오히려 영어가 충분하지 않아도 유학은 가능해요.
언어는... 현지에서 1년이면 되거든요. 지금 간다면... 1년 어학준비해서, 내년 가을에 학교 들어가서, 거기서 고등학교 과정 마치면 됩니다. 대학교 학비는... 미국이나 캐나다는 어지간한 대학교는 말한 것처럼 1억씩 들어가죠.
캐나다로 유학을 가는건 대개 중고등학교 시절에, 공립학교로 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때 들어가는 비용은 연간 3~3.5천만원 정도에요. 사립학교는 비싸지만 캐나다의 장점은 "수준높은 공립학교"이기 때문에 사립을 생각할 필요는 없어요. 관리형 유학이니.. 이런 것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누가 관리해주면 좋지만 그 돈을 낸다면 그냥 영국이나 미국의 기숙사 학교로 가는게 낫죠.
https://cafe.naver.com/ukplus/12323

미국, 영국, 호주, 뉴질랜드 학교들은 뭐가뭐가 다를까? (feat. ICEF 2025 Korea)
미국, 영국, 호주, 뉴질랜드 학교들은 뭐가뭐가 다를까? (feat. ICEF 2025 Korea) 영국전문 유학원임에도 불구하고, 국제 컨퍼런스에 꽤 참가하는 편입니다. 여...
대학입시도 생각을 해봐야하는데요, 미국이나 캐나다는 고등학교 과정이 4년입니다. 그래서 기본적으로는 3년 이상의 성적을 제출하도록 해요. 반면 영국은 마지막 2년을 중심으로 합니다. 때문에 고등학교때 넘어가는 학생에게는 오히려 유리하죠. 더불어 영국 교과과정은 "좋아하는 과목만 선택해"서 시험을 치릅니다. 쉽게 말해서 수학이나 영어 없어도 (언어로서의 영어는 해야겠지만) 대학교 갈 수 있다는 뜻이에요.
영국은 사립학교 유학, 공립학교 유학 모두 가능합니다. 공립학교는 캐나다나 뉴질랜드와 마찬가지로 연간 3~3.5천 만원 정도 들어가요. 사립학교도 가능한데 말한 것처럼 사립학교는 공립보다 많이 비쌉니다. 평균적으로 8~9천만원 정도 들어가요.
https://cafe.naver.com/ukplus/11073

이런 말을 하긴 뭣하지만, “재수하지 말고 유학가세요”
영국은 대학교가 3년제입니다. 미국이나 캐나다 한국 보다 1년이 짧고 그만큼 비용도 적게 들죠. 학비는 학교마다 다르지만 평균적으로 학비는 4~5천만원 수준으로 생활비를 합하면 6~7천만원 정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1년 비용으로 비교해봐도 미국이나 캐나다보다 낫죠. 1년이 짧아지니 비용은 더 낮아지구요, 석사까지 하면 (영국은 석사도 1년, 다른 곳은 2년) 더 낮아집니다.
한국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했다고 해외 대학교에서 바로 받아주지 않기 때문에, 유학을 결심했고 지금이 고1이라면... 바로 넘어가는 것도 생각해볼 수 있을거에요. 위에, 아래에 있는 링크로 자료 확인하고 부모님과 함께 확인하신 후 상담받고 결정하기 바랍니다.
https://cafe.naver.com/ukplus/10444

현 고등학교 1,2 학년이 영국대학교로 입학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