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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이플랜드 전사 질문1.흑자사냥 많이어렵나요? 히어로계열요썬콜하고비교하면 어느정도에요?질문2.나중에 리프레가 땅값이 그렇게 비싸다던데 파플할땐 어떤식으로
질문1.흑자사냥 많이어렵나요? 히어로계열요썬콜하고비교하면 어느정도에요?질문2.나중에 리프레가 땅값이 그렇게 비싸다던데 파플할땐 어떤식으로 진행하나요? (심비나 샤프나 자릿세같은거)질문3.리프레도 자릿값없는사냥터가 있나요? 비주류사냥터용질문4.전사가 사냥이 빨라지는시기 궁금합니다..! 히어로계열이용...좋은답변 부탁드립니다 ㅜㅜ 고수님들...
메이플랜드 전사 계열, 히어로에 대한 질문에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질문1. 흑자사냥 많이 어렵나요? 히어로 계열요. 썬콜하고 비교하면 어느 정도예요?
히어로 계열의 흑자사냥은 육성 초기에는 다소 어려울 수 있습니다. 광역 스킬이 부족하여 다수의 몬스터를 효율적으로 처리하기 어렵기 때문에, 포션 소모가 많아 적자를 볼 가능성이 있습니다. 사냥 속도가 다른 직업에 비해 느릴 수 있어 흑자 폭을 키우기 쉽지 않습니다.
썬콜과 비교하면 사냥 면에서는 차이가 큽니다. 썬콜은 넓은 범위 공격 스킬을 다수 보유하고 있어 다수의 몬스터를 빠르게 사냥하며 효율적인 레벨업과 더불어 흑자 사냥에도 유리합니다. 반면 히어로는 보스전에서 강력한 단일 딜링 능력을 발휘하지만, 일반 사냥에서는 썬콜에 비해 광역 사냥 능력이 부족하여 사냥 효율이 떨어지는 편입니다. 따라서 흑자 사냥의 난이도와 효율은 썬콜이 히어로보다 훨씬 더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질문2. 나중에 리프레가 땅값이 그렇게 비싸다던데 파플할 땐 어떤 식으로 진행하나요? (심비나 샤프나 자릿세 같은 거)
리프레의 인기 사냥터는 말씀하신 대로 '땅값'이나 '자릿세'라고 불리는 현상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는 인기가 많은 사냥터의 경우, 파티원이 자리를 유지하기 위해 다른 유저에게 비용을 지불하거나, 기존 파티에 합류하기 위해 추가적인 기여를 하는 형태를 말합니다.
일반적인 파티 플레이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 심비(홀리심볼 버프) 및 샤프(샤프아이즈 버프): 주로 파티원 중 프리스트가 홀리심볼을, 보우마스터/신궁이 샤프아이즈를 사용하며, 이 버프를 제공하는 대가로 파티의 경험치 분배나 메소 분배에서 추가적인 비율을 가져가거나, 별도의 버프비를 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파티장과 협의하여 진행됩니다.
* 자릿세: 특정 인기 사냥터의 경우, 좋은 사냥터를 차지하기 위해 선점한 유저에게 일정량의 메소나 아이템을 지불하고 자리를 얻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는 비공식적인 문화이며, 사냥터의 인기도와 서버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파티원 구성: 일반적으로 효율적인 사냥을 위해 딜러, 프리스트(힐, 홀리심볼), 바이퍼나 나이트로드 등 필요한 버프 스킬을 가진 직업 위주로 파티를 구성합니다. 몬스터 젠이 빠른 리프레 사냥터의 특성상 각자 맡은 구역에서 사냥하며 경험치와 드롭 아이템을 공유합니다.
질문3. 리프레도 자릿값 없는 사냥터가 있나요? 비주류 사냥터용
네, 리프레에도 비교적 자릿값 없이 사냥할 수 있는 비주류 사냥터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인기가 덜하거나 몬스터의 효율이 주류 사냥터보다 약간 떨어지는 곳들입니다.
예를 들어,
* 불과 물의 전장 (불물전): 일부 층은 비교적 한산하게 이용할 수 있는 편입니다. 맵 지형이 복잡하거나 몬스터 젠이 특정 위치에 집중되어 있어 모든 직업에게 최적화된 사냥터는 아니지만, 자리 경쟁이 치열한 다른 곳에 비해 여유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 숲의 갈림길: 1층에 듀얼버크 몬스터가 등장하며, 2층 또는 3층을 이용하는 파티가 간혹 있습니다. 역시 주류 사냥터보다는 자리를 찾기 쉬운 편입니다.
이러한 비주류 사냥터는 주류 사냥터에 비해 경험치 효율이나 메소 수급 효율이 다소 떨어질 수 있지만, 자리 경쟁 스트레스 없이 안정적으로 사냥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직접 여러 곳을 방문하여 몬스터 젠량이나 지형이 자신에게 맞는지 확인해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질문4. 전사가 사냥이 빨라지는 시기 궁금합니다! 히어로 계열이요.
히어로 계열 전사가 사냥 속도가 빨라지는 시기는 주로 주요 광역 스킬을 습득하고 해당 스킬을 활용할 수 있는 특정 레벨 구간과, 4차 전직 이후라고 볼 수 있습니다.
* 2차 전직 후 콤보 어택/패시브: 히어로 계열은 2차 전직 후 콤보 어택과 특정 패시브 스킬을 통해 사냥 효율이 점차 증가하기 시작합니다. 이때부터 콤보 카운트를 쌓아 대미지를 극대화하는 플레이가 중요해집니다.
* 3차 전직 후 브랜디쉬, 몬스터 마그넷: 3차 전직을 통해 얻는 '브랜디쉬'는 강력한 단일 및 소수 타겟 공격 스킬로, 이때부터 사냥 속도가 상당히 빨라지는 것을 체감할 수 있습니다. 특히 '몬스터 마그넷' 스킬을 활용하여 몬스터를 한 곳으로 모아 효율적인 사냥이 가능해집니다. 이 스킬을 활용하는 방식에 따라 사냥 속도가 크게 달라집니다.
* 4차 전직 후 주력 스킬: 4차 전직을 하면 히어로의 핵심 주력 스킬인 '돌진', '어드밴스드 콤보', 그리고 광역 스킬인 '샤우트' 등을 배우면서 사냥 효율이 폭발적으로 상승합니다. 이때부터 몬스터를 광범위하게 사냥하며 빠른 레벨업이 가능해집니다. 특히 샤우트는 범위가 넓어 이때부터 비로소 광역 사냥이 원활해집니다.
결론적으로, 히어로는 3차 전직 이후 '브랜디쉬'와 '몬스터 마그넷' 활용 시 사냥 속도가 유의미하게 개선되며, 4차 전직 이후에는 '샤우트' 등 주력 광역 스킬을 통해 비로소 매우 빠른 사냥 속도를 가지게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