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고3입니다. 저는 해당 수업을 쌤께서 말씀 하실 때, 수업하실 때 모두 열심히 끄덕이며 경청했습니다. 또한 수행평가, 과제 모두 성실히 수행했고 추가적으로 진로관련 PPT를 작성해 혼자 발표도 진행했었습니다. 그 결과 거의 만점에 가까운 점수로 성취도 A까지 받았었습니다. 하지만 막상 생기부를 보니 다른 친구들에 비해 너무 짧다고 느껴져 선생님께 문의를 드렸더니 알고보니 발표내용이 빠져있던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그 내용이 빠졌던 이유가 PPT자료 제출을 마감기한보다 3분을 늦게 제출했기 때문이라길래.. 다시 한번 정중하게 다시 확인 후 생기부에 적어달라고 말씀드렸습니다. 하지만 원서접수 기간인 지금에서야 3학년 생기부를 확인해봤더니 혹시나 했던게 정말 내용이 추가되어있지 않더라구요. 이건 뭐 3분 늦었다고 자발적으로 참여해서 혼자 열심히 준비했던 발표를 안 적어주시는 건 제가 평소에 마음에 안 들었거나, 대학가지 말라는 것과 다를 바가 없지 않나요? 3학년 생기부를 확인하고 정말 정말 정말.. 어이가 없었고 바쁘신 건 알겠지만 저는 이 생기부로 대학을 가야하고. 그 쌤은 조금만이라도 시간내서 생기부 몇줄 적어주면 될 것을.. 정말 이기적이고 자기중심적인 쌤이신 것 같습니다.. 너무 화가나고 어이없는데 솔직히 뭐 교사가 3분 늦게 제출을 빌미로 안 적어주고 싶었다고 주장하면 할 말 없는 거죠..
아깝네요.. 하지만 3분 늦었으니 어쩔 수 없어요. 특히 생기부는 대학 진학을 결정할 수 있는 중요한 겁니다. 어떤 학생이 마감 시간에 맞춰 내고 A를 받았는데 마감 시간에 맞추기 않고 낸 당신과 점수가 같다면 얼마나 억울할까요? 3분 늦은 사람을 봐주면 5분 늦은 사람도 봐주고, 10분 늦은 사람도 봐주고, 20분 늦은 사람도 봐줘야 합니다. 아쉽지만 인정하세요.
그런데 그렇게 PPT 잘 만들면 그 PPT 받아서 회사나 이런 데 제출하기만 해도 큰 이득이 될 거 같은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