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리얼트립 앱을 통해 h+잘츠부르크 호텔 예약을 했습니다.저포함 4명이 숙소에 묵을 예정이라2인/2인 총 2개방을 제 이름으로 예약했는데요.예약하고 보니 2개방 모두 다 투숙자정보를 제 이름으로 입력했저라구요. 환불불가 예약이고요ㅜㅜ그래서 예약자정보, 대표여행자. 투숙자정보가 2개방 모두 제 이름으로 예약이 된 상태인데 체크인하는데에 문제 없을까요?혹시나 체크인이 안될까봐 걱정이됩니다.호텔측 이메일도 안나와있어서 문의드리기 어렵구요ㅜㅠ해외여행 전문가님들도와주세요!!
체크인 시 투숙자 정보가 모두 예약자(본인) 이름으로 입력된 것은 일반적으로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호텔은 다음과 같은 절차로 체크인을 처리합니다:
주 예약자(대표여행자)의 여권 또는 신분증 제시
예약자 이름과 여권 이름이 일치하면 체크인에 지장이 없습니다.
동반인(추가 투숙객)의 신분증·여권 제시 의무 없음
추가 투숙객은 동행자로 간주되어, 별도의 이름 확인 절차 없이 함께 입실 가능합니다.
예약 시 받은 바우처(확인 이메일 또는 앱 내 ‘예약 상세’ 화면)를 제시하면 원활히 체크인이 진행됩니다.
MyRealTrip 앱 또는 웹의 예약 상세 페이지에 있는 ‘문의하기’ 기능을 통해 파트너(호텔)에게 메시지를 남겨 추가 투숙객 정보를 알리거나 변경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1:1 채팅상담 또는 콜센터(1670-8208)로 문의하여 파트너에게 전달되도록 요청하세요.
해외에서 통화 시 +82-2-6022-2443로 연락 가능합니다.
만약 호텔에서 투숙자 정보 확인을 요구한다면, 대표여행자(예약자)와 동반자의 여권 스캔본을 미리 캡처해 두어 제시하세요.
호텔 프론트에 추가 요청 시, 현장에서 바로 이름을 추가 등록해 주는 곳도 많습니다.
이와 같은 절차를 따르면 2개 객실 모두 본인 이름으로 예약된 상태에서도 문제 없이 체크인이 가능하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참고: 대부분 호텔은 예약자 이름과 실제 입실자 확인만 엄격히 하는 반면, 같은 이름으로 입력된 동반인 정보는 크게 문제 삼지 않습니다.
[글로벌여행브리핑]을 매일 연재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blog.naver.com/aitravellab2025

디지털노마드(Digital Nomad)를 꿈꾸며 여행을 떠나자 : 네이버 블로그
세상을 무대로 삼아 일하고 여행하는 디지털 노마드의 삶, 꿈만 꾸지 말고 현실로 만들어 봅시다. 여행 크리에이터가 되고자 기초부터 차근차근 공부하고 있습니다. 함께 성장하고자 하는 분들 환영합니다. 문의 :
[email protected] G-1090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