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가 항생제 포함해서 감기약을 복용 중인데 여행을 가요.유럽으로 여행을 가서 한국과 시차는 7시간이 납니다.시차고려한 약 복용시간 조언 좀 부탁드려요.현재 처방 받은 약은 사진과 같고,하루 2회 복용 약은 항생제, 기관지확장제저녁에만 먹는 약은 천식, 알레르기 치료제입니다.현재는 아침 9시, 오후 2시, 저녁 9시쯤 약을 먹이고 있고,한국 시간으로 2시쯤 비행기를 타고 출발해요.그래서 출발하는 날 2시까지는 원래대로 약을 먹을 예정이에요.출발하고 7시간 뒤쯤 (한국시간 9시)에 저녁약을 먹이려고 하는데현지에 도착하면 오후 8시(한국시간 새벽 3시)예요.다음 오전약부터 복용시간이 고민이에요ㅠㅠ1번 방법)현지시간 저녁 11시(한국시간 오전 6시) 아침약 복용,현지시간 오전 8시 (한국시간 오후 3시) 점심약 복용,현지시간 오후 3시 (한국시간 저녁 10시) 저녁약 복용2번 방법) 점심약, 저녁약 생략 후현지시간 오전 7시(한국시간 오후 2시) 아침약 복용,현지시간 오후 1시(한국시간 오후 8시) 점심약 복용,현지시간 오후 8시(한국시간 오전 3시) 저녁약 복용졸음 등 부작용 고려해서 현지시간에 맞춰 먹이기에는 2번이 나을 것 같은데,그럼 점심약 1번, 저녁약 1번이 생략되고약 중단시간이 17시간정도나 돼서 안될 것 같은데..어떻게 약을 복용시켜야할까요?
현재 아침 9시, 오후 2시, 저녁 9시에 약을 복용하고 있다면, 출발 후 7시간 뒤인 한국시간 9시에 저녁약을 먹이려면, 현재 시간에 따라 다릅니다.
- 만약 현재 시간이 9시라면, 출발 후 7시간 뒤는 16시(오후 4시)이고, 저녁약은 이미 오후 2시에 복용했으므로, 9시 저녁약 복용 시간보다 5시간 뒤입니다. 추가 복용이 필요 없다면, 저녁 약 복용 시간(9시)에는 다시 복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 만약 출발 시간이 아침 9시에 이루어진다면, 출발 후 7시간은 오후 4시가 되어, 이 때는 이미 오후 2시에 복용했으므로 다시 복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 그리고 한국시간 9시에는 저녁약을 복용하는 것이므로, 이미 저녁약을 복용 중인 상태에서 7시간 뒤에 또 복용하는 것은 권장되지 않습니다.
요약: 출발 후 7시간 뒤(한국시간 9시)에 저녁약을 먹일 계획이지만, 이미 저녁시간에 복용하는 약이 있다면, 중복 복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약 복용 관련 구체적인 시간과 용량은 의사 또는 약사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