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피코레이저 전동베드 중국직구 하자있는 물건 판매하고 환불도 안해주고 잠수탔어요~이거 어떻게 해야되나요?카톡도있고 계좌도 하나은행

피코레이저 전동베드 중국직구

image

하자있는 물건 판매하고 환불도 안해주고 잠수탔어요~이거 어떻게 해야되나요?카톡도있고 계좌도 하나은행 진금성이란 사람이름으로 되어있고 주소도 한국주소로 왔던데...신고할수있는 방법이 있을까요?저말고 피해당하신 분들이 여럿있고 앞으로도 피해자는 계속 나올것같아요!더이상 피해자가 나오지않게 처리를 해야할것같습니다!

안녕하세요~

해외사이트에 있는 상품을 해외카드 결제로 하신것이 아니라 인스타에서 물건 보고

국내 하나은행에 송금을 하셨나 보네요

운송장 조회를 해보니 12월23일 인천항으로 입항해서 27일날 물품반출신고 완료 후 28일에 배달완료가 되었네요.

혹시 주문 시 개인통관부호도 알려주셨나요?

일산이나 김포에 사업자 내고 제품 파는 중국인들 많습니다.

요즘 해외직구 사기 사건이 많아서 사이버수사대에 신고를 해도 대응할 인원이 많치 않다는 핑계로

경찰에 사기사건으로 접수를 해도 같은 유형의 피해자가 더 있는지 확인을 해야 하고 전담반 꾸린다고 하면서

엄청 더디게 진행됩니다.

우선 소비자상담센터[전화상담(☎ 1372) 또는 인터넷상담(http://www.ccn.go.kr)], 각 지방자치단체의 소비자피해구제기구, 소비자 단체 등에 상담 신청을 하면, 상담원들이 적절한 대처방안 또는 피해구제나 분쟁조정 절차를 통해 피해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차지백 서비스라는게 있는데, 계좌로 송금을 해버렸다면 해당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송금 했던 은행에 전화해서 상황 말씀해보시고 차지백 서비스가 가능한지 확인해보세요.

신용카드 차지백(Chargeback) 서비스 : 입금취소 또는 환불을 의미하며, 해외거래 소비자가 사기 의심, 미배송, 가품 의심, 환불 미이행 등의 사유가 있을 경우 카드사에 이미 승인된 거래 취소를 요청하는 서비스임.

“해외직구한 물건이 오질 않아요”

“해외직구한 상품과 다른 물건이 왔어요”

“해외직구 결제금액과 실제 카드결제 금액이 달라요”

블프, 광군제, 크리스마스,연말 등 해외직구 사기를 당할 때 해결법은 바로 '신용카드 차지백 서비스'다. '신용카드 차지백 서비스'는 비단 해외직구 뿐만 아니라 해외 항공권, 호텔 등을 결제 후 항공사나 여행사의 파산이나 연락두절 등의 문제가 발생할 때도 이용할 수 있다.

해외결제하기 전 반드시 알아 둬야 할 신용카드 차지백 서비스! '신용카드 차지백 서비스'가 무엇인지, 어떻게 진행되는지 한 번에 알아보자.

CHECK POINT_해외직구 결제는 신용카드가 유리한 이유

해외직구를 한다면 신용카드로 결제하자. 우선 이번에 소개할 '신용카드 차지백 서비스'도 신청할 수 있다. (참고로, 신용카드 차지백 서비스는 체크카드도 포함된다.) 또한 신용카드로 결제하면 반품 및 취소 시 지급 정지 요청이 가능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해외직구 사기 대처법

신용카드 차지백 서비스란?문제가 발생할 땐 판매자와 직접 조율해서 해결하는 게 제일 좋지만 그럴 수 없을 땐 ‘신용카드 차지백 서비스’를 이용하자.

‘신용카드 차지백 서비스’해외에서 신용카드로 결제 후 사기, 미배송, 가품의심, 환불 미이행 등 사유가 있을 경우 카드사에서 이미 승인된 거래를 취소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신용카드 차지백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거래일 또는 물품 배송일로부터 120일 안에 결제한 신용카드사로 신청해야 한다. VISA, Mastercard, AMEX는 구입일로부터 120일, 유니온페이(UnionPay)는 180일 이내 승인된 거래를 취소 요청할 수 있다.

구분

VISA

Mastercard

AMEX

UnionPay

절차

즉시 진행 가능

즉시 진행 가능

전표 사본 요청 절차 필수

즉시 진행 가능

신청기한`

120일

120일

120일

180일

카드당 횟수 제한

제한 없음

별도 기준

제한 없음

제한 없음

물품 미수령 피해

(구입일 기준)

15일 이후

신청가능

30일 이후

신청가능

15일 이후

신청가능

15일 이후

신청가능

소비자가 신용카드 차지백 서비스를 신청하면 사업자는 신용카드사에 45일 안에 답변해야 한다. 만약 답변이 없거나, 해결되지 못하는 상황이 계속된다면 VISA, Mastercard 등의 신용카드 브랜드사가 개입해서 해결한다.

AI에게 물어보기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8 #39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51 #53 #56 #58 #60 #62 #63 #67 #68 #70
어플전용 할인코드 호텔 8% 할인
선착순 마감 [아고다]
AGODADEAL8
클릭하면 자동복사
전세계 호텔 15% 할인코드
선착순 마감 [아고다]
AGODASPONSORED
클릭하면 자동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