갓겜 아이디어가 10가지 이상되면
아이디어는 누구나 낼 수 있는거고 그게 10개든 100개든 1000개든 제대로된 기획으로 이어지지 않으면 아무 의미 없습니다. 그리고 내가 갓겜이라고 생각되는 아이디어도 기획단계로 들어가면 대부분 걸러집니다. 그게 개발 한계의 이유든, 재미의 이유든, 타 게임과의 유사성의 이유든 아니면 다른 이유든 간에요.
일반적으로 갓겜 아이디어(작성자분의 표현을 빌리자면) 1000개가 있을 때 그 중 기획까지 이어지는 아이디어는 50개 정도고 개발이 완료되었을 때 진짜 갓겜이라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흥행하는 게임은 그 중 하나가 나올까 말까라고 생각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닌텐도같은 게임 회사에서는 게임을 만들기 위해 아이디어 단계에서 브레인스토밍을 통해 몇천~몇만개의 아이디어를 낸다고 합니다. 그 중 최종적으로 게임으로 만들어지는 아이디어는 단 하나죠. 심지어는 그렇게 하고도 흥행이 보장되지는 않습니다.
고로 갓겜 아이디어 10개는 아무런 생산적 가치가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